Skip to content

World Mission in Christ

주제별 기도 이야기 <<
  •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며 기도하라
  • WMCAdmin
    조회 수: 1179, 2013.02.15 13:26:26
  • 1.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며 기도하라

                                                                                                                                                           김정복 목사   

    O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 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7:7-8)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7:7-8)고 말씀 하신다.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시며, 하나님은 사랑이시다(요일4:8,16) 따라서 우리의 모든 사정과 필요를 알고 계신 분이시며, 능히 모든 일을 하실 수 있는 분이시다. 또한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를사랑하사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아끼지아니하시고 값없이 내어주신분이시다(8:32).

     

    그런데 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필요한것을 알아서 주시지 아니하시고, 우리가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려야만 비로소 주신다고 말씀하셨을까?

    또한 세상의 부모들은 일반적으로 자녀가 구하지 않아도, 자녀들에게 필요한 것을 부모가 알아서 주시는데, 왜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려야만 주신다고 하셨을까?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의 사랑과 다르기 때문이다.

     

    첫째로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실 때에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예우하시며, 인격적으로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즉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실 때에 하나님의 주권적으로 사랑하시지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창조하신 우리에게 하나님의 자녀가되는 권세를 주셨고(1:12)


    우리를 인격적으로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원하지 않을 때에는 강제로 하시지 않으시고, 우리가 구하지 않을 때에는 일방적으로 역사하시지 않으신다. 즉 우리를 애완동물과 같이 취급하지 않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예우하시며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애완동물은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지 않아도 주인이 알아서 필요한 것을 공급하지만, 하나님 아버지는 자녀에게 우리가 간구한 것을 응답해 주시고, 간구하지 않은 것은 응답해 주시지 않는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애완동물과 다르게, 인격적으로 예우하시며,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인격적 사랑은 상대편의 요구가 있을 때에 응답해주는 것이지, 상대편이 원치 않는 것을 억지로, 강제로 사랑하는것이아니다.

    인격적인 사랑은 상대방의 뜻을 존중히 여기며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응답해 주는것이지, 상대편의 의사에 관계없이 내가 생각해서 내가 좋아하는 대로 혹은 내 뜻대로 상대방에게 행하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먼저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둘째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구하고 찾고 바라는 분명한 내용을 알고 싶어하시기 때문이다. 말에는 항상 말한 사람의 책임이 따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가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릴 때에 우리의 책임 있는 분명한 소원을 아실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으나 (2:8)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10:10)고 말씀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나의 입으로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기를 기다리고 계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사 오래 참고 온유하시며, 무례히 행치 아니하시며,자기의유익을 구치 아니하시며, 성내지 아니하시며 우리를 기다리고 계신 것이다(고전13:4-5).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혀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고(8:32), 예수님께서는 육체에 계실때에 심한통곡과 눈물로 우리를 위하여 간구 하셨으며(5:7), 성령님께서는우리의 연약함을도우사 말할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 죄인들이 속히 주께로 돌아오기를 간구하고 계신것이다(8:26).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인격적으로 사랑하사 우리의 모든 죄악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을 통하여 용서하셨고, 성령님을 통하여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게 하시고 은혜와 사랑으로 인도하시며, 우리가 회개하도록 도와주신다. 인격적인사랑은 우리 입으로 스스로 구하게 하고, 찾게 하고, 문을 두드리게 하여,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린 것이잘 이루어지도록 역사하는 것이다. 따라서 예수님께서는우리의믿음생활을돕기위하여 보혜사성령을 보내주셨으며(16:7-14), 성령님께서는 우리의 연약함을도우사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할 때에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하나님의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고 계신 것이다(8:26-27) 내가 기도할 때에 성령님께서는 내 안에 계서서 나의 기도를 도우시며(고전12:3),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우편에서 우리를 위하여 친히 중보 기도하고 계신것이다(8:34).


    또한 우리가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며 열심히 간구 할 때에 성령님께서도 기도로 나를 돕고계신것이다. 기도는 사랑의 관계이며, 인격적인 관계이다. 하나님께서 먼저 나를 사랑하셨고(3:16,요일4:9-10), 예수님께서 먼저 나를 사랑하사 십자가에서 죽으셨으며(5:7,13:34-35,8:34), 성령님께서 먼저 나를사랑하사(8:26-27)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나를 위하여 중보기도하고 계신 것이다. 하나님과 우리 성도들의 관계는 목자와 양, 왕과 백성, 부모와 자녀, 신랑과 신부와의 인격적인 관계이다. 따라서 기도는 사랑의 관계이며, 인격적인 관계인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지금도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7:7-8)

댓글 0 ...

http://wmcprayer.org/index.php?document_srl=1944
번호
제목
닉네임
3 WMCAdmin 1560 2013.02.21
2 WMCAdmin 1034 2013.02.20
WMCAdmin 1179 2013.02.15
태그

Copyright © 2006 - 2012 WMCPrayer.org. All Rights Reserved.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