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World Mission in Christ

인물별 기도 이야기 <<
  • 야곱의 기도
  • WMCAdmin
    조회 수: 1320, 2013.02.16 15:01:20
  • 3. 야곱의 기도

                                                                                                                                                                                       김 정 복 목사

    밤에 일어나 두 아내와 두 여종과 열한 아들을 인도하여 얍복 나루를 건널 새 그들을 인도하여 시내를 건네며 그 소유도 건네고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그 사람이 자기가 야곱을 이기지 못함을 보고 야곱의 환도 뼈를 치매 야곱의 환도 뼈가 그 사람과 씨름할 때에 위골 되었더라 그 사람이 가로되 날이 새려하니 나로 가게 하라 야곱이 가로되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 하겠나이다 그 사람이 그에게 이르되 네 이름이 무엇이냐 그가 가로되 야곱이니이다 그사람이가로되 네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부를것이 아니요 이스라엘이라 부를 것이니 이는 네가 하나님과 사람으로 더불어 겨루어 이기었음이니라 야곱이 청하여 가로되 당신의 이름을 고하소서 그사람이 가로되 어찌이름을 묻느냐 하고 거기서 야곱에게 축복한지라”(32:22-29)


    32:24을 보면, 야곱은 밤에 일어나 두 아내와 두 여종과 열한 아들을 인도하여 얍복 나루를 건널 새 그들을 인도하여 시내를 건네며 그소유도 건네고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한 말씀이 있을 뿐. 야곱이 기도하였다는 기록은없다. 야곱이 기도한기록은 창세기32:9-12에 있을 뿐이다. 이곳얍복 나루터에서는야곱이홀로경야(經夜)하며,어떻게하면형의노여움을피할 수있을까하는 많은염려와생각에 골몰하고있었던것으로 본다. 그때에 하나님의사람이 야곱에게 찾아와서 날이새도록 야곱과씨름하였으나 야곱은 끝까지 자기생각을 버리지 아니함으로, 하나님의 사람이 야곱을이기지못하여 야곱의 환도 뼈를치매 야곱의 환도 뼈가위골되었다고 되어있다. 야곱은 자기의환도 뼈가 위골(違骨)됨을깨닫고 그때에 비로소 그 사람이 하나님의 사람인 것을 깨닫고 그 사람을붙잡고 당신이내게축복하지아니하면 가게하지 아니하겠나이다하며간절히간구하여하나님의사람으로부터이스라엘이라는이름과함께축복을받게된다.여기서우리는야곱의 기도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야곱이 기도하기 전에 하나님의사람이먼저 야곱을찾아오셨다.

    하나님의 사람이 먼저 야곱을 찾아 왔다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며 하나님의 사랑인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야곱이 홀로 경야하며 형에서 때문에 괴로워하는 것을 보시고 친히 찾아오셔서 야곱과 씨름하신다. 여기서 하나님의 사람이 야곱과 함께 씨름하셨다하는 말씀은 야곱이 하나님께 기도하였다는 말이 아니고, 야곱이 자기생각과인간적인근심과 걱정으로 괴로워하는야곱을변화시키기 위한 하나님의사랑의 씨름인것이다. 이때에 야곱은 에서에 대한 근심과 염려로 괴로워하며, 끝까지 자기의 고집스런 생각을 버리지 않기때문에 하나님의사람은야곱의환도 뼈를 치고 떠나려고 하신 것이다.

     

    둘째 야곱이 순종하지 않았을 때에 하나님의 사람이 야곱의 환도 뼈를 치셨다.

    야곱은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고, 끝까지 불신앙적인 자신의생각을 버리지 않고, 근심과 걱정으로 괴로워하므로, 결국 하나님의사람은 새벽에 이르러 야곱의환도뼈를 치시고 떠나려고 하신다.

    야곱은 자기의 환도뼈가위골(違骨)됨을 알고 비로소 이사람이보통 사람이 아닌 하나님의사람이라는 사실을 안후에는, 즉시 하나님의 사람을 붙잡고 간절히 기도함으로 하나님께로부터 이스라엘이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축복을받게 된다.

     

    셋째 야곱의 기도의 특징

    야곱의 기도의 특징은 자기와 함께 밤새도록 씨름한 사람이 하나님의 사람임을 확인한 후에는,즉시 자신의 생각과 고집을 내어버리고, 하나님을 의존하고, 하나님의 사람에게서 축복의 응답을 받아내지 않고는 결단코 돌려보내지 않는 굳은 결심과 노력과 인내와 믿음에 있는 것이다.  우리도 야곱과 같이 우리가 기도하고 있는 분이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라는 사실을 분명히 믿고 알고 기도하여야 하며, 또한 하나님 아버지께로부터 응답이 이루어질 때까지 끝까지 매어달려 간구하는 야곱과 같은 의지와 노력과 인내와 믿음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댓글 0 ...

http://wmcprayer.org/index.php?document_srl=1948
번호
제목
닉네임
4 WMCAdmin 1660 2013.09.07
WMCAdmin 1320 2013.02.16
2 WMCAdmin 721 2013.02.15
1 WMCAdmin 777 2013.02.15
태그

Copyright © 2006 - 2012 WMCPrayer.org. All Rights Reserved.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