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World Mission in Christ

인물별 기도 이야기 <<
  • 아브라함의 기도
  • WMCAdmin
    조회 수: 794, 2013.02.15 10:19:17
  • 1. 아브라함의 기도

                                                                                                                                                                  김정복 목사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가라사대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주리라 하신지라. 그가 자기에게 나타나신 여호와를 위하여 그곳에 단을쌓고 거기서 벧엘동편 산으로옮겨 장막을 치니 서는 벧엘이요 동은 아이라 그가 그곳에서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더니 점점 남방으로 옮겨갔더라”(12:7-9)


    아브라함이 먼저 여호와 하나님을 찾은것이 아니고, 여호와께서 먼저 아브라함에게 나타나사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라하시고 그에게축복하심으로 아브라함이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불러 기도하였다.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를 보면, 인간이 먼저 하나님을찾아가서 기도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먼저 인간을 찾아오셔서 축복하심으로 인간은 하나님께 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하게 된것이다.


    기독교는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진 은혜의 관계이며, 하나님께서 먼저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이루어진 사랑의 관계인 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和睦祭)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요일4:9-10)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하나님의 아브라함에 대한 사랑과 은혜, 그리고 아브라함의 하나님께 대한 감사, 이것이 하나님께 대한 아브라함의 기도의 시작인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세상에서 방황하고 있는 우리를 찾아오셔서, 우리에게 사랑과 은혜를 보여주신다. 그러나 우리는 아브라함과 같이 하나님께 나아가 감사의 단()을 쌓아 기도하지 않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죄를 대속(代贖)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게 하시고, 부활하게 하사,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은 다 내게로 와서 쉬라고 말씀하신다 (11:28). 그러나 우리는 아브라함과 같이 하나님께 나아가 감사의 단()을 쌓지 않고. 그곳에 장막을 짓지 않고, 지금도 세상에서 계속 방황하고 있는 것이다.

댓글 0 ...

http://wmcprayer.org/index.php?document_srl=1932
번호
제목
닉네임
4 WMCAdmin 1697 2013.09.07
3 WMCAdmin 1376 2013.02.16
2 WMCAdmin 738 2013.02.15
WMCAdmin 794 2013.02.15
태그

Copyright © 2006 - 2012 WMCPrayer.org. All Rights Reserved.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