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World Mission in Christ

인물별 기도 이야기 <<
  • 모세의 도고기도
  • WMCAdmin
    조회 수: 1655, 2013.09.07 18:48:20
  •                                                모세의 도고기도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꼭대기에 서리라, 여호수아가 모세의 말대로 행하여 아말렉과 싸우고 모세와 아론과 훌은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기더니 모세의 팔이 피곤하매 그들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의 아래에 놓아 그로 그 위에 앉게 하고 아론과 훌이 하나는 이편에서 하나는 저편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올렸더니 그 손이 해가 지도록 내려오지 아니 한지라 여호수아가 칼날로 아말렉과 그 백성을 쳐서 파하니라”(17:9-13)

     

    출애굽기17:8-16을 보면, 이스라엘과 아말렉이 르비딤에서 싸우는 모습이 나온다. 그런데 이 전쟁의 상황이 참으로 신기하다. 여호수아는 나아가 아말렉과 싸우고, 모세는 산꼭대기에서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서서, 모세가 손을 들면 여호수아가 이기고, 모세가 손을 내리면 여호수아가 지므로 모세가 피곤하매 아론과 훌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를 앉게 하고 두 사람이 양편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올리므로 여호수아가 아말렉을 이긴 전쟁의 이야기다.

     

    이 말씀은 모세가 산꼭대기에서 계속해서 손을 들고 하나님께 도고 기도를 하면, 여호수아, 곧 이스라엘이 이기고, 모세가 피곤하여 손을 내리고, 도고 기도를 쉬면, 여호수아, 곧 이스라엘이 지므로, 제사장 아론과 갈렙의 아들이며, 회막 건축자 중의한사람이었던 훌이, 모세가 피곤하여 손을 내리고 도고 기도하는 것을 쉬지 않도록 그들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로 그 위에 앉게 하고, 아론과 훌이 이편과 저편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올리므로 모세가 손을 들고 해가지도록 계속해서 도고 기도하므로 여호수아가 칼날로 아말렉과 그 백성을 쳐서 파한 말씀이다.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야 할 말씀이 있다.

    1) 여호수아가 승리한 것은 여호수아가 혼자 나아가 아말렉과 싸워 이긴 것이 아니고, 모세의 도고 기도가 있었기 때문이다.

     

    2) 모세는 혼자서 계속해서 기도한 것이 아니고, 아론과 훌이 곁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주었기 때문이다.

    모세는 육신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 마음은 원이로되 육신이 피곤하여 손이 자꾸 아래로 내려갔을 것이고, 모세의 팔이 아래로 내려가면 여호수아는 패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에 아론과 훌이 곁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줌으로, 모세가 계속해서 손을 들고 기도할 수 있었고, 여호수아, 곧 이스라엘은 아말렉을 이길 수 있었다.

     

    3) 여기서 보면, 이스라엘과 아멜렉과의 전쟁에서, 각자의 맡은 임무가 서로 달랐다.

    (1) 모세는 산꼭대기에서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서서 손을 들고, 하나님께 도고 기도하는 임무였고,

    (2) 아론과 훌은 모세가 계속해서 하나님께 도고 기도할 수 있도록 모세를 돕는 임무였고,

    (3) 여호수아는 대적 아말렉과의 전쟁에 나아가 싸우는 임무였다.

     

    4) 물론 아말렉과의 전쟁에서 이스라엘이 이긴 것은,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승리의 내용을 살펴보면, 모세의 간절한 도고 기도가 있었고, 모세를 돕는 아론과 훌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으며, 전쟁에 나아가 열심히 싸운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백성이 모두 한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믿음으로,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했기 때문이다.

     

    우리도 가정에서나, 교회에서나, 직장에서 각자의 맡은 바 임무는 서로 다르지만.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모두 한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기도를 모으고, 사랑을 모으고, 서로 남을 위하여 도고 기도하며, 믿음으로 기도 할 때에 하나님의 역사가 우리의 삶 속에 크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댓글 0 ...

http://wmcprayer.org/index.php?document_srl=2291
번호
제목
닉네임
WMCAdmin 1655 2013.09.07
3 WMCAdmin 1314 2013.02.16
2 WMCAdmin 720 2013.02.15
1 WMCAdmin 773 2013.02.15
태그

Copyright © 2006 - 2012 WMCPrayer.org. All Rights Reserved.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